본문 바로가기
성공의 법칙

당신은 몰라서 부자가 되지 못한 것이다.

by 미운오리 고라파덕 2023. 8. 10.

당신이 알았다면 부자가 되는 방법 5가지를 같이 알면 여러분도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나의 떡대 크기는 어떤가요?

웬 떡대? 덩치 얘기를 하냐고요? 아닙니다. 생각의 크기를 묻는 겁니다. 자수성가 한 부자들은 사업실패로 거지가 되어도 다시 그전에 벌었던 돈을 다시 법니다. 그들은 이미 생각의 크기가 부자가 되어 다시 사업을 성공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가지게 된 겁니다. 나의 생각의 크기가 커지면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같이 알아볼까요?   

 

당신이 알았다면 부자가 되는 방법 5가지

 

 

1. 경험의 크기를 키워라.

경험의 중요성을 누가 모르냐고요? 뻔한 거밖에 없어요?

 

- 우리가 언제 변할까요? 실패를 통해서 인간은 변합니다. 실패의 원인이 뼈가 시리도록 각인시켜 주기 때문입니다. 저도 사업 실패를 한 적이 있습니다. 온라인쇼핑몰을 했습니다. 도전했고 실패했습니다. 그때 경험하고 배운 것들은 지금 저의 자산입니다. 온라인쇼핑몰이 돈이 안된다가 아니라 저의 부족함을 깨달았습니다. 도전 없이 경험을 어떻게 쌓을 수 있겠습니까. 새로운 일은 당연히 실패가 뒤따릅니다. 부자가 사업실패로 파산을 해도, 사업실패 전의 부를 다시 만드는 것은 쉽습니다. 실패를 최소화하고 성공하는 법을 알기 때문입니다.  

 

2. 독서를 하라. 읽기 싫으면 들어라.

뻔한 자기계발서 읽는다고 사람이 달라집니까. 다 똑같은 소리들만 읊잖아요.

 

- 누가 자기계발서를 읽으라고 했습니까? 나한테 필요한 지식을 얻기 위해서 독서를 하는 겁니다. 나한테 필요한 지식이 무엇입니까. 돈을 벌고 싶다. 돈을 많이 벌고 싶다. 아닙니까. 그 정보를 어디서 얻어야 할까요?

 

주식 유튜버한테 얻을건가요? 대한민국에서 그 유명한 주식 유튜버들이 구독자들을 상대로 주식으로 사기 치기 위해서 짜고 영상을 만들어 올렸습니다. 그래서 수많은 구독자들이 주식 사기를 당하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일어난 일입니다. 

 

당신이 알았다면 부자가 되는 방법 5가지당신이 알았다면 부자가 되는 방법 5가지당신이 알았다면 부자가 되는 방법 5가지

 

가장 검증된 자료는 책입니다. 책이라고 해서 옳은 소리만 하지 않습니다. 헛소리도 많이 하죠. 반면에 좋은 양질의 자료를 얻는 데는 최고입니다. 책을 쓰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인스타그램 사진 올리는 데 걸리는 시간 10분, 유튜브 영상 찍어서 올리는데 하루에서 일주일, 책은 몇 달에서 몇 년이 걸립니다. 자신의 허영심만을 채우기 위해 몇 년간 책을 쓰는 사람은 없습니다. 인스타가 있고, 틱톡이 있고, 유튜브가 있는데. 왜 자신의 허영심을 채우기 위해 몇 년을 쓰겠습니까. 신뢰도가 자연히 올라갈 수밖에 없습니다. 정확한 자료를 얻고 싶다면 책을 읽으세요. 

 

오디오북을 활용하자. 저도 오디오북을 많이 활용합니다. 이동할 때, 스마트폰으로 전자책을 보기 힘듭니다. 자동차를 몰면서 책을 볼 수 없습니다. 출근대란의 대중교통 속에서 어떻게 책을 읽겠습니까. 들으세요. 전자책들은 이미 전자책 어플에서 음성으로 다 들을 수 있습니다. 밀리의서재와 같은 어플은 성우가 직접 책을 읽어줍니다. 책을 들으면 집중이 될까 싶을 겁니다. 책을 직접 읽는 것보다 놓치는 부분이 많습니다. 괜찮습니다. 다시 들으면 됩니다. 우리가 매일 듣는 노래도 듣던 노래를 반복해서 듣잖아요. 오디오북도 마찬가지입니다. 성우의 좋은 음성으로 듣는 오디오북은 다시 들어도 좋습니다. 경험해 보세요. 후회하지 않을 겁니다. 

 

3. 좋아하는 것을 해라. 그리고 미쳐라.

 

좋아하는 걸 하는 사람은 소수입니다. 우리는 평범하다구요.

 

- 부자는 자기가 선택을 하지, 선택당하지 않습니다. 회사를 그만두고 장사를 한다고 해보세요. 어떤 장사를 하고 싶습니까? 한 번 선택하면 개업하는데 몇 천만 원에서 몇 억이 깨질 수도 있습니다. 장사를 그만두기 전까지 매일 해야 하는 일입니다. 좋아하는 일이 아니라면 매일 할 수 있습니까. 가게에 앉아 TV만 보거나 스마트폰만 만지는 사장이 되고 싶습니까. 좋아하는 걸 하세요. 매일 해야 합니다.

 

미쳐라. 내가 하는 일이 지겹지 않으려면 매일 같은 생각을 반복해야 합니다. 성공하고 싶다면 성공시키고 싶은 일에 대해서만 생각해야 합니다. 순대국밥 가게를 차렸다고 칩시다. 그러면 순대국밥을 맛있게 만드는데 미쳐야 합니다. 백종원 씨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백종원 국밥거리'에서 항상 하는 말이 있었습니다. "매일 아침 고기 받아서 국밥 만드세요.", "항상 청결유지하세요."를 말했습니다. 그런데 몇몇 순대국밥 사장님들이 반발이 있었습니다. "간섭하지 말아라. 우리가 알아서 하겠다."라고 말이죠. 이분들은 국밥집 운영을 몇 년간 하셨지만 순대국밥을 맛있게 만드는데 미치지 못한 겁니다. 여러분이 이곳에 가서 순대국밥을 먹는데 맛있을까요? 당연히 맛없겠죠. 맛있는 게 이상한 겁니다.

 

4. 나의 아이디어가 영원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마라.

 

제가 좋은 아이디어가 있는데요. 이걸로 사업을 하면 분명 대박 날 거예요. 부자가 되는 것도 시간문제일 겁니다.

 

- 좋은 아이디어는 분명 우리를 성공으로 이끕니다. 영원히 지속되는 아이디어도 없습니다. 여름에 목에 걸고 다니는 휴대용 선풍기 "넥밴드 선풍기"를 아시나요? 몇 년 전에 중국에서 수입해서 팔거나 직접 제작해서 파신 분들은 큰돈을 버셨을 겁니다. 1년만 지나도 경쟁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납니다. 인간은 적응의 동물입니다. 적응하면 반응이 점차 빨라지죠. 몇 년이 지난 현재 여름엔 온라인쇼핑몰하는 사업자들 모두가 '넥밴드 선풍기'를 팝니다. 시장에서 한 기업이 경쟁력을 갖기에는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당신이 알았다면 부자가 되는 방법 5가지

 

마라탕도 보세요. 너도나도 마라탕 프랜차이즈를 차립니다. 심지어 조선족분들이나 중국분들도 많이 차립니다. 경쟁이 치열합니다. 처음에 수요보다 공급이 적을 때는 장사가 너무 잘되어서 행복했겠지만 한집 걸러 마라탕집입니다. 인형 뽑기 가게처럼 인기가 시들해지고 많은 점포들이 사라질 겁니다. 

 

당신이 알았다면 부자가 되는 방법 5가지

 

5. 마음의 떡대를 키워라. 

 

웬 마음의 떡대???? 마음의 떡대가 뭔대요?

 

- 마음의 떡대를 키우라는 말은 지분을 나누지 않은 직원들이 나처럼 열심히 일하지 않는 것을 받아들이라는 말입니다. 나의 사업은 나의 분신입니다. 나의 사업의 성공이 나의 성공이죠. 당연하죠. 직원들은?, 아르바이트생은? 자신의 회사가 아닙니다. 우리가 회사를 다닐 때도 일하는 것에 비해 적게 받는다고 느꼈습니다. 아르바이트생도 마찬가집니다. '주유수당 안 주려고 사장이 발악을 하는구나.'라고 생각합니다. 상장한 회사들의 CEO와 임원들은 스톡옵션을 받습니다. 성과급을 보너스로도 받지만 회사가 성장할수록 일반 주주들보다 싸게 주식을 살 수 있고 팔 수도 있는 정책입니다. 서로 피를 나눈 사이로 만드는 겁니다. 따박따박 들어오는 연봉을 받고자 CEO가 되고 임원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회사의 성공이 나의 성공이고 많은 돈을 벌어다 주기 때문입니다. 그래야 CEO와 임원들이 열심히 일하기 때문이죠.

 

사장이 원래 일을 제일 열심히 해야 합니다. 시장의 흐름을 모르는 사장은 회사를 운영할 자격이 없습니다. 회사가 경영이 어려워질 때는 사장이 시장과 자신의 회사에 대해 모를 때 벌어집니다. 직원들 말이 맞는지 틀린 지 어떻게 알겠습니까. 정치 잘하는 직원 말 듣다가 무너지는 겁니다.

 

당신이 알았다면 부자가 되는 방법 5가지

 

 

* 한 번만 올라가면 두 번째는 쉽습니다. 도전하고 올라가고 실패도 할 겁니다. 실패가 무서우면 아무것도 못합니다. 그러니 다시 도전해서 올라가면 됩니다.